• No products in the cart.

FAQ

FAQ

가죽 보관 및 관리법

작성자
Noir Larmes
작성일
2020-07-07 16:46
조회
429
1. 보관법

함께 받은 폴리 백과 슈트케이스는 벗겨서 아무것도 씌우지 않은 채로
단품으로 보관하시거나 면 100% 원단으로 감싸서 보관해주세요.
또한 옷걸이로 보관 시 다른 제품과 마찰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장시간 보관 시 습한 곳과 직사광선을 피해주시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보관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2. 물에 닿았을 경우

느와르라르메스가 주로 사용하는 타닌 타입의 가죽은 (베지터블, 돌체) 물에 강합니다.
하지만 물과는 달리 비는 좋지 못한 성분이 많기에 가급적이면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부드러운 마른 수건으로 수분을 제거한 후 다른 제품과 마찰이 생기지 않도록 하여 서늘한 곳에 건조해주세요.

3. 가죽 관리법

베지터블, 돌체 양가죽의 경우 식물성 타닌 염료로 수 작업하여 무두질한 가죽이기에
‘호호바유’나 ‘마유’가 들어간 식물성 오일이 베이스가 된 클리너를 추천해 드립니다.
온라인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으로는 대표적으로 CARAT (캐럿) 사의 제품이 이 경우에 해당됩니다.

타닌 타입(돌체, 베지터블) 기본 가죽 의류의 경우 캐럿 사의 '액상 타입 클리너'를 권장해드리며,
*시어링(무톤)타입의 경우 캐럿 사의 '크림 타입 에센스'를 권장해드립니다.



1) 클리너나 에센스는 바르지 않아도 되는 상태일 때 굳이 바를 필요가 없습니다.
과한 관리가 오히려 제품을 훼손시킬 수도 있습니다.
제품이 건조하여 얼룩이나 화장품 등이 묻었을 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2) 관리 제품을 많이 바를 시에는 가죽이 흡수를 하지 못하여 하얗게 얼룩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클리너 또는 에센스를 가죽에 절대 직접 분사하지 마시고, 반드시 스펀지나 부드러운 면에 손톱 반만큼 아주 극소량을 짜서 얇게 펴 발라주세요.
만약 하얗게 얼룩이 올라올 경우에는 분무기에 물을 담아 1~2회 분사하여 부드러운 면으로 닦아주시길 바랍니다.


3) 구매하신 제품이 타닌 타입의 경우 (돌체, 베지터블 양가죽) 분무기로 물을 살짝 뿌려서
얼룩을 제거하신 후, 마른 헝겊 및 부드러운 천으로 물기가 사라질 때까지 닦아주세요.
다만, 물을 사용하여 얼룩을 주기적으로 지울 경우에 그 부분만 광이 약간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소량의 클리너로 얼룩을 제거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4) 스웨이드의 경우에는 CARAT (캐럿) 사의 스웨이드 클리너를 추천해드립니다.
이염이나 얼룩이 묻었을때는 캐럿 스웨이드 클리너를 사용하여 얼룩을 지워주시면 되며,
스펀지에 물을 적셔 짜신 후에 클리너를 적당량 분사해주신 후, 스펀지에 충분히 거품을 내주시고 얼룩을 닦아주시면 됩니다.
닦아주신 후에는 반드시 마른면으로 젖은 부분을 닦아주시고, 직사광선을 피해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1~2일 말려주세요.


5) 시어링 (무스탕) 재킷 관리는 겉면이 건조해졌을때나 얼룩이 묻었을때
'캐럿 크림타입 에센스' 보호제로 스펀지에 적당량 발라 닦아주시면 깨끗하게 복원됩니다.
그러나 베지터블 양가죽으로 처리 된 파이핑은 '캐럿 액상타입 클리너' 를 사용하셔야 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크림타입 에센스를 발라주실 때는 가급적이면 파이핑은 피해서 닦아주세요.

*무톤 (시어링) 가죽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크롬 타입으로만 무두질이 가능하기 때문에
물을 절대 사용하지 마시고 클리너나 에센스로 얼룩을 제거해 주세요.